튜터's 다이어리 [출국 전] “내가 영국의 조별 과제를 잘 할 수 있을까?” - 그래서 준비한 그룹 세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존에 소개해드린 LJMU 그룹세션이 아닌,
다른 그룹의 세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 학교로만 모인 친구들이 아니라,
다양한 학교들의 다양한 전공희망학생들이 모였어요!
그래도 모두 Life Science 관련이랍니다!
라싸드림팀!
이번 그룹세션은 단순한 주제 학습이 아닌,
사고력, 협업 역량, 아카데믹 표현력을
본격적으로 훈련하는 구조로 진행되었습니다.
주제 및 프로젝트 목표
Antimicrobial Resistance (AMR)
학생들은 팀별로 PPT와 Booklet을,
개인별로는 Academic Poster를 제작!
PPT: 간결하고 설득력 있는 발표용
Booklet: 통계·정책 등 상세 정보
Poster: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
디스커션 앵커 및 키워드 정리
학생들이 혼동하기 쉬운
“AMR 자체”와
그 안의 세부 논점의 관계를 구분시켰고,
포스터 구성에 있어
단일 중심 논점 선정의 중요성과,
논거–사례–정책의 흐름을 유지하는
구조적 사고를 강조!
오늘의 Tip!
포스터에 Discussion Anchor를 직접 넣지 말 것,
중심 논점 하나
+
연관 보조 주제 구성을 추천
Overprescription을 다룬다면,
단어만이 아니라,
원인–영향–정책까지 확장 조사 할 것
Slack?
Slack을 통한 비동기 협업을 해봅시다!
슬랙은 단순한 채팅툴이 아닌,
채널 기반 분업 구조
스레드(thread) 활용해볼 것!
슬랙이 왜 필요할까요?
자료 및 메시지 기록 중심의!
소통 등을 위한 훈련!
이는 영미권의 실제 협업 환경을 -
미리 체험해보기 위함이에요!
이번 그룹 세션에서는
이전 그룹과는 다르게 협업툴로
슬랙을 추가했어요!
다음에는 어떤 툴이 추가될까요?
다음 이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찡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