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s 다이어리 [출국 전] “내가 영국의 조별 과제를 잘 할 수 있을까?” - 그래서 준비한 그룹 세션!

작성일 2025.04.14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존에 소개해드린 LJMU 그룹세션이 아닌,

다른 그룹의 세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 학교로만 모인 친구들이 아니라,

다양한 학교들의 다양한 전공희망학생들이 모였어요!

그래도 모두 Life Science 관련이랍니다!

 

!

 

이번 그룹세션은 단순한 주제 학습이 아닌,

사고력, 협업 역량, 아카데믹 표현력

본격적으로 훈련하는 구조로 진행되었습니다.

 


 

주제 및 프로젝트 목표

 

Antimicrobial Resistance (AMR)

 

학생들은 팀별로 PPTBooklet을,

개인별로는 Academic Poster를 제작!

 

PPT: 간결하고 설득력 있는 발표용

Booklet: 통계·정책 등 상세 정보

Poster: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

 


 

디스커션 앵커 및 키워드 정리

 

학생들이 혼동하기 쉬운

“AMR 자체”와

그 안의 세부 논점의 관계를 구분시켰고,

포스터 구성에 있어

단일 중심 논점 선정의 중요성과,

논거–사례–정책의 흐름을 유지하는

구조적 사고를 강조!

 


 

 오늘의 Tip!

 

포스터에 Discussion Anchor를 직접 넣지 말 것,

 

중심 논점 하나

+

연관 보조 주제 구성을 추천

 

Overprescription을 다룬다면,

단어만이 아니라,

원인–영향–정책까지 확장 조사 할 것

 


 

04142025.JPG

 

Slack?

 

Slack을 통한 비동기 협업을 해봅시다!

 

슬랙은 단순한 채팅툴이 아닌,

채널 기반 분업 구조

스레드(thread) 활용해볼 것!

 

슬랙이 왜 필요할까요?

 

자료 및 메시지 기록 중심의!

소통 등을 위한 훈련!

이는 영미권의 실제 협업 환경을 -

미리 체험해보기 위함이에요!

 


 

이번 그룹 세션에서는 

이전 그룹과는 다르게 협업툴로

슬랙을 추가했어요!

 

다음에는 어떤 툴이 추가될까요?

다음 이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찡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