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장학혜택/뉴스레터

HOME > 어학연수 > 장학혜택/뉴스레터

[뉴스레터]런던 어학연수 REAL 비용 알아보기

런던 어학연수의 상세한 비용을 알려드립니다.

KEYWORD

 영국 어학연수를 결정하고 어느 도시에서 공부를 하고 싶나요?

 

영국 어학연수생들 중 50% 이상은 런던을 선택합니다.

영국의 수도이자 예술, 문화, 경제, 정치의 집결지인 런던은 선택하지 않을 수가 없지 않은가요?

 

런던 어학연수를 결정하였다면 가장 궁금한게 바로 연수 비용입니다.​

 

런던 어학원은 6개월에 300만 원대부터 1500만 원까지 다양하여 어느 어학원을 결정하느냐에 따라 런던 어학연수 비용이 차이가 큰 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런던 어학원의 학비와 숙소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런던 어학연수를 결정하는 데는 런던 그 자체의 매력 때문입니다.

매월 런던에 관한 수많은 여행책들이 쏟아져 나오는데요. 한권이라도 읽어 보셨다면 런던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가 없답니다. 그럼 키워드 별로 알아볼까요?

 

 

런던은 아래 목차에서 볼 수 있듯이 6개월 학비가 280만 원에서 1260만 원대까지 다양한 편입니다.

1,000만 원이 학비에서 차이가 난다면 총 런던 어학연수 비용은 훨씬 차이가 클 겁니다.

 

 

런던 어학원을 풀타임 14주 연속적으로 등록했을 때는 학생 오이스터 카드 발급이 되어 정기권을 30% 저렴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학생 오이스터 카드는 입학허가서 발급 후 수업 시작일 한 달 전부터 온라인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런던 1존 중심지에는 수많은 런던 어학원들이 위치합니다. 지방과는 달리 런던 어학연수생들은 대부분 주당 15-20레슨

오전 반을 많이 등록하는 편입니다. 오후에는 개인적인 시간을 활용하거나 다른 어학원을 추가 등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전에는 다른 어학원에서 일반영어 공부하고 점심 식사 후 다른학원에서 1시 반 또는 4시 반 시작으로 하루 2레슨

회화 수업을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회화 레벨을 단기간에 업하고 싶다면 Avalon School을 기억해주세요! 

 

 

 

 런던에는 80-90여 개의 어학원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런던 1존 중심지에 몰려있으며 런던 2~4존에도 위치합니다.

연수생들은 학비가 천차만별이라 런던 어학연수 예산에 따라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IELTS 시험센터, 케임브리지 시험센터, 도보거리 기숙사 위치

<로고를 클릭하면 학교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H 런던은 런던 최중심지 1존에 위치한 대형 어학원으로 영어 레벨이 무려 14단계로 세분화 되어 있어

본인의 레벨에 근접한 클래스에 수업이 진행되는 점이 강점입니다.

 

일반영어뿐만 아니라 시험 영어인 IELTS, 케임브리지 시험 코스가 풀타임으로 제공되어 인기가 있어요!

 

프란세스킹 스쿨의 월 소셜 액티비티 일정. 매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도보거리 기숙사. 홈스테이 피드백 우수. 다양한 소셜액티비티, 케임브리지 시험 영어 우수

<로고를 클릭하면 학교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프란세스킹 스쿨은 런던 1존 남쪽의 글로체스터 역에 위치. 연중 200명이 넘는 대형 어학원으로 일반영어, 케임브리지,

IELTS 시험 영어 모두 주당 20레슨 풀타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학비차액없이 코스 변경이 자유로운게 강점입니다.

특히 소셜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제공되어 학생들이 오전에 공부하고 오후에 액티비티 참여도가 높은 편입니다.

 

 

공립 칼리지. 대학 부설 어학당. 다양한 레저 코스. 비즈니스 코스

 <로고를 클릭하면 학교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우스 템즈 칼리지는 영국 공립 칼리지로서 런던 2진 끝 주거 단지에 위치합니다. 

대학 부설답게 학교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선생님들의 퀄리티가 우수합니다. 오전에는 일반영어, 오후에는 시험영어, 영국문화, 회화 수업을 선택 할 수 있어요. 영어 레벨이 상급 정도가 된다면 비즈니스 전문과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tti school의 라운지입니다. 학생들은 라운지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서로 이야기를 편하게 나눕니다~

 

연중 낮은 한인 비율, 런던 2존 위치, 도보거리 홈스테이, 기숙사 제공, 30대 이상 재직자 영어과정

 <로고를 클릭하면 학교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티티아이 스쿨은 런던 2존 캠든에 위치한 어학원으로 연중 120여 명 내외 재학 중인 중소규모로 가족 같은 분위기로

학생들 간의 친목도가 높은 편입니다. 대부분 유럽 학생들이 많으며 한국 학생들은 적은 편입니다.

도보거리 홈스테이 배정은 런던에서는 드문 경우이며 기숙사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학비가 6개월에 300만 원 대라면 월 50만 원 정도이니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저렴해서 등록하기 불안하신가요?

영국의 경우 어학원 협회 English UK, 영국 문화원이 인증을 받은 어학원만은 추천드리고 있어 안심하고 수속하셔도 됩니다.

 

100여 명 내외 재학, 학원 분위기 친밀도 높음. 런던 1존 위치

<로고를 클릭하면 학교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즈 오브 요크는 런던 최중심지 옥스퍼드 서커스 역 근처에 위치한 어학원으로 연중 한인 비율이 높지 않으면서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학비가 저렴하지만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친밀도가 높아 재학생의 피드백이 우수합니다.

 

런던 2존 남부 위치. 주거 단지. 저렴한 기숙사 호스텔 제공

<로고를 클릭하면 학교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버링턴 스쿨은 매우 저렴한 학비로 일반 영어과정부터 시험 영어인 아이엘츠, 케임브리지 시험 과정까지 개설하고 있으며 시간대별로 학생이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험 영어 과정인 아이엘츠와 케임브리지 과정은 풀타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비가 동일하여 일반영어를 수강하다가 레벨이 되면 차액 없이 코스 변경이 가능해요. 학원 바로 위층에 호스텔을 운영하고 있어 처음 단기간 자취방을

알아볼 동안 머무르길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런던 어학연수생들은 자취를 하고 있습니다.

자취를 구할 때는 아래와 같이 유용한 웹사이트들이 있습니다.

 

- 영국 사랑 : 한국인 커뮤니티로 가장 일반적인 벼룩시장

- 검트리 : 50%가 외국인, 50%가 부동산으로 이루어짐

- 스페어룸 : 80% 외국인, 20%가 부동산 입니다.

 

* 스페어 룸 통해서 자취방을 구한 학생의 집 구하기 후기 보러 가기 *

<로고 클릭시 후기로 이동합니다>

 

런던 어디에서 사느냐, 집 컨디션에 따라 싱글룸 기준으로 월 80 ~ 150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스튜디오 타입, 즉 부엌, 방, 욕실이 포함된 경우 월 250-400만원 대입니다.

 

대부분 어학연수생들은 플라 셰어라고 해서 집을 셰어해서 함께 살고 있답니다.

숙박비가 어떻게 보면 영국 어학연수 총 비용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본 기숙사는 IH 런던과 Bell London 제공되는 Chapter Kings cross 기숙사로 싱글 스튜디오 타입. 개인욕실이 딸려 있으며 사진에서 보이듯이 작은 키친이 빌트인으로 구성됩니다. 숙박비는 월 270만 원 내외입니다.

 

런던 기숙사는 말 그대로 비쌉니다. 세계적으로 비싼 숙박비를 자랑하는 런던입니다.

기숙사는 대부분 런던 1-2존에 많이 몰려 있습니다. 기숙사는 등록한 어학원에서 제공해주고 있으며, 학원마다 연결되어 있는 기숙사가 다릅니다.

 

싱글룸, 개인 욕실이 딸린 기숙사는 월 170-250만 원대이며 트윈룸에 공동욕실의 경우 월 100-130만원대입니다.

장기간 머무르시는 분도 계시지만 대개 4주 정도 부킹 후 자취를 하시는 편입니다.

 

홈스테이의 경우 여기저기 런던 홈스테이를 경험한 학생들의 악평이 쏟아지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런던 홈스테이가 그리나쁜 곳들만 있는 곳은 아니랍니다. 

 

기본 예의만 지킨다면 홈스테이 생활 나쁘지 만은 않습니다. 상담 시 홈스테이 생활에 대해서 "사촌 집에서 지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라고 코멘트를 하는 편입니다. 마음에 와 닿나요?

 

홈스테이는 무조건 싱글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식사는 아침 또는 아침저녁 제공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런던은 서울만큼 큰 도시라 홈스테이 위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됩니다. 2존, 3존, 4존 이렇게 1존에서 멀어질수록 홈스테이 가격은 저렴해집니다. 런던 홈스테이 비용은 월 100-150만 원대로 다양한 편입니다.​

 

그럼 6개월 총 어학연수 비용에 대해 알아볼게요.

학원은 IH 런던으로 코스는 일반영어, 주당 15레슨, 24주이며 자취, 홈스테이, 기숙사별 6개월 총 어학연수 비용입니다.

 


2016년 3월 초콜릿 크루아상 + 커피타임을 가지며 런던 OT 진행 중입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1:1 런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국 전 모든 수속자들은 저희 사무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가지게 됩니다. 출국 전 준비사항부터 시작해서 입국심사시 주의해야 할 점, 학생 오이스터 카드만들기, 집 구할때 주의할 점, 학교 등교등을 안내받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닌 런던 도착 후 1주일 전후로 런던지사 담당자와의 런던 오리엔테이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BRP 발급 체크, 현지에서 집 구하는 방법, 계좌 오픈 등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안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영국 어학연수 비자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6개월 미만과 6개월 이상으로 나뉘며 6개월 이상 등록자는 한국에서 영국비자를 발급받고 가야 하며 총 11개월 동안 체류가 가능합니다.

 

 

6개월 미만 체류가 가능한 비자로 입국심사시 심사관에게 입학허가서를 제시해야만 합니다.

관광비자로 입국한 경우 최대 6주까지만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 영어연수를 할 경우 한국에서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수속이 매우 간단하며 출국 전 1주일 만에도 가능합니다.

 

 

6개월 이상 체류할 계획이라면 11개월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비자를 신청해야 하며 재정 서류도 준비해야 합니다. 필수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여권 원본과 사본
- 결핵 진단서 : 세브란스 신촌과 도곡에서 받아야 함
- 재정 서류 : 영문 잔고, 6개월 거래내역서
- 사진 한 장
- 결핵 진단서 : 세브란스 신촌과 도곡에서 받아야 함​

 

위 서류 외에 학생과 재직자에 따라 서류가 상이하오니 별도로 비자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런던 어학연수 REAL 비용 알아보기를 마치겠습니다.

 

런던 어학원 코스와 학비 문의는 아래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런던 어학연수 성공을 응원합니다.

 

 

 

 

목록으로